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게임얘기: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제가... 디맥이 관짝 뚫고 나왔는데 한정판 못 산 사람입니다.
OST라도 따로 팔았으면 했는데. (이놈의 함정판 진짜... 말로만 respect한건가)



멋진 곡과 멋진 레벨에 멋진 콤보 수

제품판보다 다운로드판이 조용하고 좋겠지! 라며 애써 위안하고 있지만 OST를 못 갖다니...? 어째서?? (끝없는 오슷 집착ㅋㅋㅋㅋㅋ)

디맥 시리즈 중에 OST가지고 있는 건 포3하고 테2인가 테3 뿐인것 같지만 아무리 그래도 이... 흐흑
뭐 됐다. '함정'판... 곧 디맥 한정판의 역사(?)인것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볼륨이 크긴 한데

공개 당시에는 엄청 많다고 생각했었다. 실제로도 하다보면 많다.
그런데
구성을 잘 보면 포터블 1, 2와 리스펙트 신곡 딱 3개 패키지(?)이다.
계속 플레이하다 보니 뭔가 좀... 아쉽다.

테크니카 혹은 트릴로지 마지막 업데이트 추가곡(그래봤자 테크니카 곡이지만 정말 구체적이군)이라도 넣었어야하는 게 아닌가하는 아쉬움.
이렇게 구성한 의도는 알 수 없지만 레벨 90대에 다가오는 지금 그 아쉬움이 꽤 커져서 빨리 DLC라도 나왔으면 좋겠다...



DLC라고 하니

구성은 어떻게? 패키지라면 몇 곡 구성? 가격은 어떻게 형성될 것인가? 혹시나 악곡 외 기어 등도 DLC로 판매를 하나? 기타 등등.
어떻게 하면 DLC로 본전이라도 뽑아볼까 골몰하고 있을텐데...
합리적으로 내준다니 기대는 하고 있지만, 얼마큼 합리적인 가격과 패키지로 내 줄지 심히ㅡ 걱정(?)이 된다. (DLC를 낸다는 건 손해보려고 내는 건 아니니까)

이쯤되니 트릴로지라도 깔아서 듀쇽에 연결해서 하고 싶은 기분도 드는데, 트릴로지를 스팀에 발매하지 않는 이상(전혀 가망이 없다) 번거로운 짓거리가 될 것이 틀림없어서 아쉬움에 입맛만 다신다.



미션,.,.

아케이드, 프리플레이를 많이 하다보니 미션은 웬만큼 심심하지 않으면 손을 안 댄다.
다 했던 곡 반복이라 하기 싫은 것도 있고.
어떤 미션은 10키도 있다며!?! 띠용쓰

그건 그렇고 트릴로지에 있었던, 프리플레이 랜덤 선곡 기능이 들어왔으면 좋겠다.
웬만큼 다 하고나니 곡 고르기 너무 귀찮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