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S] 러브플러스, 러브플러스+ 플레이 기록 – 2

깨알같은 즐거움의 러브플러스+.

이제보니 뭔가 간단 설명서 스멜이 풍기기 시작하는데.......................




ㅁ 럽플과 럽플플의 차이

러브플러스(이하 럽플)와 러브플러스+(이하 럽플플)를 둘 다 즐겨봤으니 이런건 적어야겠지?

우선 전작인 럽플은 뭐... 워낙 유명하니 럽플플의 차이를 내가 아는 것(이게 중요)만 슬쩍 늘어놓아 보면,
  • 처음 시작할 때 시간 맞추는 것에 대한 주의점을 알려준다.
    이는 닌텐도의 시간을 조작(?)한 후에 일어날 수 있는 일(....)을 방지하기 위함 같은데...
    난 시간 조작을 안해봐서 우후훗
  • 이름을 설정 시, 손으로 직접 쓰면 인식하는 기능이 생겼다.(전자사전의 그것처럼)
    럽플플하다가 럽플하니까 이게 없어서 조금 불편한 게 있긴 했지만... 한자 쓰기 잘 못하는 나한테는... 있으나... 마나.... 그러나... 마나...(후비적)
  • 핸들네임(HN)을 묻는다. 이건 왜인지 잘 모르겠고...(일웹서 찾아보면 나오겠지만)
  • 지역을 묻는다. 해외같은 건 없고 일본 전 지역만. 새로 추가된 기능을 써먹으려는 심산...
  • 코스튬, 머리모양이 늘었다. 키스할 때의 대사 추가나 스킨십 하기 전에 예의 바르게(?) '있잖아(あのさ。)'하고 나오거나, 키스를 스킵할 수 있게되는 등, 전체적인 세세한 볼륨이 늘어났다.
  • 여행을 갈 수 있게 되었다. 근데 난 아직 한번도 안 가봤긔. 곧 갈 것처럼 문자는 왔지만...
  • '러브플러스' 모드에서 메뉴 버튼을 선택하면 나오는 항목들이 약간 수정되었고, 돈나미의 캐릭터(생각나는게 팝픈의 ... 고양이 두마리)들과 뿌요뿌요스럽게 배틀하는 게임이 추가됐다. 으, 난 손이 느려서 2스테이지 이상을 못 깨...

개인적으로 키스 스킵 마음에 든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키스하기 싫을 때는 그냥 잠자코 기다리면 딴청피우면서 넘어가는데...?
솔직히 스킵보다는 이게 더 낫지 않나?;;

뭐, 여튼.

위에서 말한 새로 추가된 기능.... 이거는 캡슐 뽑기 같은 뭔 이상한 기능이 추가되어서 쓴 말이다.
해당 지방에 가서 접속하면 받을 수 있는 모양인데...ㅡㅡ; 이건 또 뭔 수집욕 자극인지...!ㅋㅋㅋㅋ
각 지방의 유명한 무언가로 코스프레(?)한 SD 캐릭터 히로인들을 얻을 수 있다.

아무튼 돈나미다. 아이고...
내가 럽플을 조금 하다가 럽플플로 옮긴거라서 저거 말고는 차이점을 딱히 모르겠다;ㅅ;



ㅁ 리얼타임/스킵모드

리얼타임과 스킵의 차이는 뭐 익히 알고 있겠지만...

리얼타임모드는 말 그대로 현재 시간과 동일하게 럽플의 세계가 흘러가는 모드.
데이트 약속을 잡거나 전화로 불러내서 만나는 것도 가능. 물론, 문자도 행동포인트 이내라면 계속 할 수 있는 모양이다.

데이트 약속은 빨간날(쉬는날)에만 가능한데, 시간도 같이 잡으므로 시간에 맞춰 닌텐도를 열어 진행해야 한다.
현실이랑 시간이 똑같으니까...

근데 난 리얼타임으로 데이트는 아직 안 해봤다. 해봤자 ..... 내가..... 잊어버릴 것 같고......
기계랑 약속해서 데이트하는 것 자체가 이상해!!!! 라고 생각하고 있기때문에 스킵모드로만 데이트한다. 응.
만약 리얼타임으로 데이트 약속을 잡고 스킵모드로 들어가면 데이트가 취소되어 그녀의 호감도가 감소하므로 주의.
반대로 스킵에서 리얼로 갈때도 똑같이... 데이트를 땡땡이 친걸로 처리된다.

히로인의 생일, 본인이 설정한 생일 혹은 크리스마스나 발렌타인, 화이트 데이 등의 특정 기념일에 리얼타임모드로 들어가면 소소한 이벤트가 발생한다.

스킵모드는 친구 모드일때와 동일하게 계속 진행할 수 있는 모드. 리얼타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벤트는 일어나지 않고,
무한정 그녀와 함께 진행할 수 있는 모드. 그녀와 함께 지낸 날짜가 카운트된다. (~~일째)
남친력 채우기엔 아주 그만이다. (...)

근데 이 모드의 단점은 너무 키스만 해댄다는 것이다. 시도때도 없다.

근래에 4가지 패러미터를 하트 4개 전부 채워놓은 적이 있었는데, 진짜...
아이고.. 도시락 먹을때도, 행동 실행하고 나서 격려의 말 같은거 할 때 등등 꼬박꼬박 키스해달라고 조르는 것이었다.
어라... 우리 마나카따응이 이런 아이였나? 어쨌거나 그게 좀 귀찮다.
물론 패러미터가 그닥 많이 안 차있으면 조르지 않지만...ㅡ,.ㅡ



ㅁ 러브플러스 모드

사귄 후로부터 생기는 이 모드는, 그녀와 이야기하거나 게임을 하는 등의 깨알 재미를 느끼게 해 준다.
말 하는건 그렇게 잘 알아먹는 편이 아니라서 ...(내 발음이 병신인것 같지만)
간단한 말을 그럭저럭 알아먹는 편. 내가 아는 말이 그렇게 많질 않아서 네, 싫어, 마나카, 고마워, 미안, 지금 몇시? 뭐 이정도뿐이다.

럽플플 들어오면서 메뉴에 약간 변화가 생겨, 보다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되어 있다.

대화를 많이 하면 호감도(그러니까 친밀도)가 상승한다고 한다.




ㅁ ♥♥♥♥

키스나 스킨십은 사귄 이후부터 가능...한게 당연하구나.
여튼 각 히로인마다 좋아하고 싫어하는 부위가 있기는 한데....

린코가
귀를
좋아하는다는게
재밌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이 꽤 재밌었다.

크흠.
마나카는 손을 제일 좋아하는 듯. 흐응...

럽플 위키에 키스 성공법같은 걸 보고 했더니 리플레인 키스도 몇번했다. 흐응.
키스 성공 회수, 리플레인 키스 성공 회수 등에 따라 상으로 입어주는(...) 코스튬이 늘어나기도 한다.

근데.. 이것에 대한건 잘 모르겠다. 그냥 해달라고 하면 내가 귀찮지 않으면 해주고 아니면 말고라서(후비적).
마나카 리플레인 키스는 4번-3번-2번-1번 이렇게 진행되는데, 린코는 그런거 없ㅋ어ㅋ..... 랜덤 회수로 계속 해달라 그래.....
이것도 성격에 따라 다르다. 네네는 안 해봐서 모르겠다.(.....)

댓글